파이어폭스 로고

파이어폭스(Firefox)

모질라 재단에서 데이브 하야트(Dave Hyatt), 조 휴이트(Joe Hewitt), 블레이크 로스(Black Ross) 주도로 개발한 게코 엔진 기반의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 원래 만들어졌을 당시 이름은 Phoenix였다. 0.6, 0.6.1, 0.7, 0.7.1 버전에서는 Firebird라 불리었고, 0.8 버전부터 지금까지 Firefox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다.

출처: 나무위키(https://namu.wiki/w/%ED%8C%8C%EC%9D%B4%EC%96%B4%ED%8F%AD%EC%8A%A4(%EC%9B%B9%20%EB%B8%8C%EB%9D%BC%EC%9A%B0%EC%A0%80)

 

파이어폭스(웹 브라우저) - 나무위키

여러가지 트윅을 통해 속도를 향상시킨 변종도 존재한다. 보통 컴파일러를 바꾸고(윈도우 용의 경우 MS 비쥬얼 C++컴파일러나 인텔 컴파일러가 많이 사용된다.) SSE4나 AVX지원 옵션등 컴파일러의 최적화 기능들을 사용하여 성능향상을 꾀한다. 그러나 아래에도 설명이 되어있지만, 파이어폭스 30버전대 정도까지는 정식 빌드의 윈도우용 컴파일 최적화가 많이 부족한 편이라 변종들의 메리트가 컸으나, 이후 정식 빌드의 향상으로 메리트가 많이 줄었으며, 특히 퀀텀버

namu.wiki

 

파이어폭스 홈화면

홈화면은 크롬하고 유사하다. 크롬이 '파폭을 모티브'로 만든건 아닐까..

 

 

파이어폭스..애증의 브라우저.

구글 크롬과 마소 익스플로러에 밀렸지만 여전히 쓸만하다.

몇개월 전부터 파이어폭스 상에 영상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화면 속 화면' 이란 파란색 바가 나타났다.

아래 스샷처럼..

 

'영상'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파란사각형 아이콘이 나타난다.

 

 

'파란사각형 아이콘'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화면 속 화면'이 보이면서 아이콘이 길어진다.

 

 

아 저것이 무엇이냐..

 

브라우저에서 재생되고 있는 영상을 별도의 창으로 분리시켜 최상단(z-index=9999999?)에서 노출시키는

'파이어 폭스만의 기능'

 

이게 엄청 쓸만하다. 처음엔 엔비디아(그래픽카드)의 기능인줄 알았더니

파이어폭스(브라우저)만의 자체 기능이라니...

 

 

 

화면 속 화면 아이콘클릭

어쨌든 위 스샷의 '파란아이콘(화면 속 화면)'을 누르면

 

아래처럼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

 

 

WOW! 영상만 단독으로 튀어 나온다.

 

네이버 JTBC 뉴스 스샷

 

유튜브만 되는 것이 아니다.

네이버 뉴스의 영상도 튀어 나온다..

 

ㅋㅋㅋㅋ
흘리겠다..

아주 기가 맥힙니다....

 

하지만 튀어 나온 영상 자체적으론 '일시중지'만 컨트롤할 수 있다.

 

 

튀어나온 영상을 컨트롤 하려면

파이어폭스안에 해당 영상 컨트롤bar를 클릭해놓고

키보드 화살표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아..파폭 점유율이 떨어진다고 하지만

너무 좋은데 파이어폭스..

 

여러분도 사용해보세요. 좋아요...

 

 

번외로..

<파이어폭스의 장점>

1. 크롬에 익숙한 분들도 사용하기 엄청나게 불편하지 않다.

-> 파이어폭스는 크롬하고 비슷합니다.(단축키도 거의 같음. 사생활 보호창도 있음.)

 

2. activex나 '사이트 쿠키 승인' 같은거 쌩까고 웹페이지 볼 수 있다. 팝업도 다 씹어버림.

-> 이게 제일 좋은 장점같음. 뭔가 설치를 많이 하거나 다운받을게 많은 사이트에서 굳이 설치 안해도 내용 볼 수 있음. 팝업은 크롬과 유사함. 무시가능. (그래도 보안조심!)

 

3. 잡다한 것 같지만 유용한 기능이 많음.

-> 파폭위에서 우클릭하면 스크린샷찍는게 있음.

-> 뉴스같은거 보면 주소창에 아이콘 누르면 기사만 딱! 보임. (아래스샷)

-> 기능이 참 많음..

저는 아무도 지지하지않습니다...그냥 누른 기사..

좋은 기능같다.

 

끝.

'잡솔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어폭스] 화면 속 화면 이란??  (0) 2020.03.02

spotify 한국 진출 하기 전에 미리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세요.

======================

내가 쓴 Spotify 계정구매&사용 글: https://gofuther.tistory.com/15?category=806625

======================

 

 

스포츠조선 기사

신문기사 주소: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76&aid=0003530964

 

 

마침내 들어오는구나 스포티파이!! 베리웰컴이다..일본은 진작에 있었는데 왜 한국은 이리 늦었느냐!

 

작년 3월에 스포티파이 한국에 들어온다고 소문퍼지다 그냥 해프닝으로 끝난 것에 실망한 나는

 

같은해 10월에 직접 ebay에서 계정을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다.(6.99달러 한번 내고 지금까지 프리미엄사용중..)

 

하지만 개인적으로 음원 추천에 불만이 있었던 터라 PC에선 잘 사용하지않는다. (대신 유튜브로...)

 

걸을 때만 스마트폰으로 스포티파이에 저장해놓은 재생목록만 주구장창 듣는다.

 

어쨌든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들어 오면서(언제일진 모르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관전포인트를 개인적으로 짚어보겠다.

 

서울에 사무실까지 차렸다니..어쨌든 스포티파이에 의한 음원시장의 초기화가 진행될 것만 같다.

 

초기화란 표현이 좀 거창하다면 대격변 정도로..

 

분명한건 기존 한국음원어플 사용자들이 대거 이동할 것. 혹은 동시사용.(이건 무조건이다. 궁금해서라도 사용해볼 듯?)

 

왜냐면 다른나라 음원도 들을 수가 있어서...들을 수 있는 음원이 엄청나게 방대할 것이기 때문.

 

근데 중요한건 아무래도 가격아닐까? 플러스, 가격대비 얼만큼의 음원을 들을 수 있는가?

(스포티파이의 한국음원 확보여부가 관건)

 

게다가 스포티파이는 원래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단다.(광고를 본다면)

 

만약 한국에서 음악을 무료로 재생한다면?

 

이건 어디선가 태클걸고 들어올 것 같다.(공정위?, 방통위?, 멜x?)

 

멜x, 벅x 등이 가만 있지 않을 것 같다. ㅋㅋㅋ

'잡솔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otify 한국 진출 확정?!  (0) 2020.02.14
Spotify 한국에서 사용하기!  (0) 2019.10.10
Miki Matsubara - 真夜中のドア/Stay With Me (1979)  (0) 2019.09.25
Junko Ohashi - Perfume(1984)  (0) 2019.09.20

Spotify 로고

창립자 다니엘 에크(Daniel Ek)가 스웨덴을 시작으로 2008년에 출범한 세계 최대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2019년 5월 기준으로 사용자는 2억 1,700만 명 이상, 프리미엄 사용자는 1억 명에 달한다.

출처: 나무위키(https://namu.wiki/w/Spotify)

 

 

아래는 스포티파이 플레이어 스샷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고 몇일 쓰지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점, 단점 써봄.

 

 

<장점>

1. 내가 듣는 리스트가 끝나면 내가 듣고있는 음악을 토대로 추천되는 음악들이 자동으로 이어서 재생됨.

 

2. 희귀 음원이 많음.

-> 물론 멜x에 있고 스포티파이에 없는 것도 분명있음.

-> 그래도 해외 음원 듣는 사람이면 정말 좋을듯. 그렇다고 한국음원이 없는 것도 아님.

 

3. 사용자가 엄청 많음. 어림잡아 2억명 이상..

-> 한국 플레이어들과 유저 scope이 다른 엄청난 class...

-> 심지어 한국노래라 해도 스포티파이에서 좋아요가 멜론에서 좋아요 보다 훨씬 많은 게 태반.(kpop영향+유저수)

 

4. 플레이어가 상당히 가볍다.(심플한 UI, 부드러운 퍼포먼스)

 

5. 계정이 로그인된 PC와 모바일간 음악 재생 구간을 공유한다.

(난 사무실pc, 집pc, 모바일까지 3개 디바이스에서 사용 중)

->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A노래 2분 10초까지 듣다 정지하고 PC에서 재생하면 A노래 2분10초에서 재생시작됨.

-> 별 것 아닐 수 있지만 내가 듣고 느끼던 감정 혹은 생각을 이어갈 수 있다는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음...

-> 유튜브 재생구간 공유하는 것과 같은 듯?

 

<단점>

1. 추천되는 음악을 새로고침(refresh)할 수 있긴한데 비슷한 것에서 벗어나지 않음.

-> 이 부분은 좀더 사용해봐야 할듯..내가 추가한 목록에 80%가 novabossa장르인데.

-> 나머지 20% 한국시티팝, 일반팝에 대한 추천음악이 나오질 않음.

 

2. 노래, 아티스트, 앨범에 대한 코멘트를 달 수 없음. 단지 FOLLOW, 좋아요(하트)만 가능.

-> 이 코멘트는 사실 멜x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음. 다른 유저들이 느낀 감정이나 생각을 알 수 있으니까..

-> 근데 스포티파이엔 코멘트 달 수 있는 곳이 없음.

 

3. [스트리밍]만 듣는데 가격이 6.99달러. (지금은 9.99달러)

-> 해당 판매자가 갑자기 3달러 올렸는데 이유는 모름;;

-> ebay에서 검색해보니 검색결과가 다름...

-> 이게 한달에 이가격인지 ebay에 써놓은대로 12개월인지 모르겠지만

-> 이 가격이 합리적인지 아닌지는 사용해보면서 판단해야 할 것 같음..

 

 

 

 

---------본격 Spotify 사용하기

※ 주의

- 이 글은 절대 어떠한 광고성도 없습니다.

- 단지 음악을 더 폭넓게 듣고 싶으신 분들에게 Spotify 계정구입 방법을 개인적으로 소개해놓은 글입니다.

- ebay에서 검색한 결과중 원치않는 상품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상품선택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 페이팔 계정생성할 때 신용카드를 등록합니다. 판단은 신중하게 하세요.

 

<준비물>

- PC

- 신용카드

- 인터넷

- 맑은 정신

 

 

한국에 뮤직플레이어가 몇개 있다.

 

여러개 있는데 어디가 음원이 제일 많을까?

 

--사실 음원 많고 적고는 필요없다. 서비스 잘 되고, 내가 원하는 음원이 있어야 장땡 ㅇㅈ?

 

멜론 로그인 오류

로그인이 안된다더라;;

 

일단 내가 사용중이던 멜론

 

아래는 나의 멜론등급...중간에 한번 끊었다 다시 가입했는데 실제 정기이용권 사용기간은 7~8년정도..

근데 쓸만한 혜택이 없음.

 

 

 

 

혜택이 좀 얄궂은 거 밖에 없는 거 같다.

 

 

 

난 저런 혜택이 필요없기 때문에 등급이 높아봐야 아무소용없다는 것..

 

차라리 한달에 내는 정액권을 몇백원 낮춰준다던가

 

오래 쓴다고 저작권 없는 음원을 들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선택했다. Spotify

 

한번더!?

 

아직 한국에 런칭은 안 됐지만 편법으로 사용은 가능하다.

 

다른나라의 계정을 한국에서 로그인하면 사용이 가능하다!!(내가 구입한 계정은 아일랜드 국적ㅋㅋ)

 

이게 약간 귀찮을 수 있는데

 

한국에 안 들어온 좋은 서비스 이용하려면 이정도는 감수해야지!

 

실제로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들어가면 이렇게 뜬다.

 

 

Spotify is cuttently not available in your country.

요약: 니네나라에서 못씀.

 

근데 상단에 다운로드 누르면 설치파일이 바로 다운로드 됨.ㅋㅋ

 

일단 설치만 해놓고.

 

ebay.com 에서

 

Spotify premium account << 검색

 

아래는 10월 9일 밤11시 40분에 검색했을 때 나온 결과

 

 

결과가 여러개 있는데 

 

저번에 검색했을 때랑 다른 결과가 나왔다..

 

혹시나 사기 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잘 고르고...(난 많이 팔린 걸로 구매함)

구입해서 계정 주는 방식도 매물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 확인 철저히 하길..

 

아래부터는 내가 구입한 방식을 스샷으로 보여줌.

 

 

 

매물 하나 선택해서 들어가서 빨간네모클릭

 

 

 

새로뜬 팝업에서 상단클릭.

 

 

 

페이스북이나 구글계정과 연동이 된다.

 

로그인 한다.

 

아래처럼 한다.

(위의 사진내 매물과 다른 매물의 스샷이다.)

 

 

두번째 PayPal(페이팔) 클릭하면

 

바로 로그인 팝업이 뜬다. 아이디 있으면 로그인하고 없으면 Sign up.

 

 

계정 생성하면서 페이팔 사용하면서 쓸 신용카드를 등록해야한다.

 

 

 

위의 스샷에서 이어지는 부분

 

 

 

 

가입하면 아마 아래사진의 빨간네모를 클릭이 가능해질 것임.

 

 

 

결제가 끝나고 2시간 기다렸는데

 

판매자에게서 ebay메시지가 왔다.

 

 

 

이렇게 하고 아까 다운받은 Spotify 플레이어에서 로그인하고

 

혹시 모르니 패스워드 변경을 하고 사용하면 된다.(이 부분은 스샷 안 찍음.)

 

아래는 그냥 플레이어 스샷

 

 

혹시 더 알고 싶은 부분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잡솔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otify 한국 진출 확정?!  (0) 2020.02.14
Spotify 한국에서 사용하기!  (0) 2019.10.10
Miki Matsubara - 真夜中のドア/Stay With Me (1979)  (0) 2019.09.25
Junko Ohashi - Perfume(1984)  (0) 2019.09.20

+ Recent posts